인스턴트 컵라면 No, 간편한 건강 컵누들 레시피

간편식으로 컵라면 만한 것도 없어요. 뜨거운 물을 붓기만 하면 되니 다 귀찮을 때면 컵라면으로 식사를 해결하는 경우도 많죠. 하지만 높은 나트륨과 지방 함량은 이런 컵라면의 치명적인 함정이에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간편한 컵라면을 ‘건강하게’ 먹는 방법을 소개해드리려 해요. 해먹라이프 ‘영어, 요리하며 쉽게 배우기’ 클래스의 크리에이터 루씨가 제안하는 이른바 ‘건강한 컵누들’이죠.


사실 루씨의 건강 컵누들은 딱 정해진 재료가 있는 건 아니에요. 냉장고에 있는 야채들이나 평소 즐기는 재료들을 갖고 자기만의 요리를 할 수 있어요. 다만 중요한 건 야채 위주의 식재료, 그리고 건강한 면류를 사용해야 한다는 거죠. 루씨는 클래스에서 양파와 버섯, 애호박, 올리브, 병아리콩에 아시안 샐러드누들을 사용했어요.


건강 컵누들 레시피

먼저 준비한 야채들을 먹기 좋게 잘라서 물에 끓여요. 이 때 요리에센스 연두를 첨가해 야채에 간이 배게 해주죠. 연두가 없다면 대신 소금과 간장으로 간을 해도 돼요. 면도 따로 끓은물에 익힌 뒤 찬물에 헹궈 물기를 제거해 줍니다.

익은 야채는 물을 버리고 입구가 넓은 유리병에 담은 뒤 향신료와 양념을 첨가해 줘요. 루씨는 비건 치킨스톡을 사용하지만, 미소된장이나 카레가루 등 각자 기호에 맞는 향신료를 사용하면 돼요.

이렇게 만들어진 야채스프(?) 병에 면과 뜨거운 물을 넣고 뚜껑을 닫으면 잠시 후 핸드메이드 컵누들이 완성됩니다. 밀봉해 냉장보관하면 다음날에도 먹을 수 있기 때문에, 재료가 충분하다면 여러 병을 만들어 두는 것도 추천해요.


컵누들은 어떤 면과 향신료, 토핑을 사용하느냐에 따라 맛이 다양해져 질리지 않고 건강하게 즐길 수 있다고 해요. 진정한 해머거라면 자신만의 시그니처 컵라면 정도는 만들 수 있어야겠죠?

해먹라이프 ‘영어, 요리하며 쉽게 배우기’ 클래스 자세히 알아보기

Related Articles

0 0 투표
Article Rating
구독
Notify of
guest
0 Comments
인라인 피드백
모든 댓글 보기
0
댓글로 생각을 남겨주시면 글쓴이에게 힘이 됩니다.x
()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