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람까마귀 요가] 철학X명상X건강식=요가적 삶

‘까마귀 선생님’ 크리에이터 윈드의 ‘바람까마귀 요가’는 마돈나를 비롯한 할리우드 스타들을 통해 유명해진 쿤달리니 요가를 기반으로 하는 요가 클래스입니다. 명상을 통해 마음의 평온을 돕고, 요가 철학건강식, 운동 3가지 챕터를 통해 ‘요가적 삶’으로 인도하죠. 단순히 다이어트나 몸매 관리가 아닌, 웰니스 라이프스타일에 초점을 맞춘 클래스라고 할 수 있어요.

‘바람까마귀 요가’ 온라인 클래스는 크게 ‘요가 철학’과 ’요가와 명상’ ‘요가적 건강식’ 세 가지로 나뉘어 진행돼요. 충만한 요가적 삶으로 향하는 마음수련, 요가 동작과 호흡법을 통한 명상, 몸의 균형을 돕는 건강식 레시피까지. 이번 포스팅에서는 클래스 소개에 미처 전부 담지 못한, ‘요가적 삶’의 길잡이가 될 크리에이터 윈드의 요가 이야기를 전해드리려 해요.


요가철학

‘바람까마귀 요가’ 클래스에서는 요가의 의미와 역할을 무겁지 않게 만나볼 수 있어요. ’철학’이란 단어가 부담스럽게 들릴 수도 있지만, ’지혜를 사랑한다’는 뜻의 ’철학(philosophy)’은 결국 자기 자신을 사랑하는 법을 가르쳐 주는 학문이기 때문에 꼭 짚고 넘어가야 할 부분이거든요.

우리는 삶 속에서 넘어지는 순간들이 있어요. 화를 내거나 엉엉 울고 싶을 때도 있죠. 이렇게 감정이 무너지는 순간, 우리는 자신을 바라봐야 합니다. ‘내가 화를 내고 있구나’ ‘내가 엉엉 울고 있구나’ 하고요. 이런 경지에 이르려면 자신의 마음을 들여다보는 훈련이 필요합니다. ’요가적 삶’은 여러분을 바로 ’그곳’으로 데려갈 거예요. 지치고 힘든 시간 허덕일 때 손을 내밀어 줄 거예요.


요가와 명상

윈드의 요가는 단순히 살을 빼고 예쁜 몸매를 만드는 목적의 요가가 아니에요. 쿤달리니 탄트라 요가 호흡을 베이스로 연속적 요가 동작의 흐름인 ‘빈야사’와 명상을 통해 자신의 내면에 좀 더 집중하는 요가죠.

그 시작은 자신의 호흡을 느끼고 몸을 부드럽고 따뜻하게 만드는 거예요. 이를 통해 뇌가 원하는 휴식을 제공할 수 있죠. 특정한 자세를 취해야만 명상을 할 수 있는 건 아니고, 요가 동작을 하며 언제든 자기 자신을 바라보는 것 역시 명상이 될 수 있다고 해요.


요가적 건강식

요가적 삶은 ‘요가적 음식’을 통해 비로소 완성된다고 해요. 요가를 한다고 해서 무조건 채식을 해야 하는 건 아니고, 일단 자신 앞에 놓인 음식을 바라보는 게 중요한 거죠. 내가 뭘 먹고 있는지, 나의 먹거리를 살피고 요리하며 재료들이 나의 몸을 어떻게 구성할지 살펴보는 거예요.

삶에 있어 음식은 빠질 수 없는 요소지만, 요가적 삶을 가꾸는 데 특별한 음식이 있는 건 아니라고 해요. 그저 재료를 요리하고 채워나가는 과정에서 몸의 균형을 잡아가는 게 중요할 뿐이죠. 윈드는 자신이 먹는 걸 바라보고, 나의 몸을 조율할 수 있는 기본 에너지를 채우는 음식들을 여러분과 함께하고 있어요.


해먹라이프 ‘바람까마귀 요가 클래스’ 신청하기

Related Articles

0 0 투표
Article Rating
구독
Notify of
guest
0 Comments
인라인 피드백
모든 댓글 보기
0
댓글로 생각을 남겨주시면 글쓴이에게 힘이 됩니다.x
()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