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저는 왜 당신의 클래스를 수강해야 할까요?

안녕하세요, 해먹라이프입니다. 해먹라이프가 홈페이지 개편과 맞물려 대대적인 크리에이터 영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이 과정에서 예비 크리에이터 분들을 위해 해먹라이프가 추구하는 크리에이터와 클래스의 가치를 공유하려 해요.

클래스를 개설하고 싶지만 어떻게 기획해야 할 지 막막하다면, 자신의 클래스가 해먹라이프에 적합할 지 모르겠다면 아래 인터뷰 문항들을 참고해 보세요. 주어진 각각의 질문에 하나하나 답하다 보면 클래스의 주제와 콘셉트, 커리큘럼의 큰 틀을 잡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을 겁니다.


  • 당신의 콘텐츠를 통해 당신이 얻은 삶의 변화를 알려주세요. (구체적 사건, 일대기적 경험담을 토대로)

해먹라이프 유저는 클래스를 수강함으로써 배움을 넘어 더 나은(행복한) 삶을 추구합니다. 크리에이터가 해당 콘텐츠를 통해 성장(성숙)한 삶의 멘토이자 선험자여야 하는 이유죠. (ex. 치열한 20대의 삶→영어·요리 루틴→자기애, 행복감 향상)


  • 오프라인이 아닌 온라인 클래스이기에 갖는 가치를 제시해 주세요.

소비자는 단지 비용과 시간을 절약하기 위해 온라인 클래스를 찾지 않습니다. 오프라인에 없었던, ‘온라인이기에’ 가능한 클래스의 매력에 이끌립니다. (ex. 캐나다 거주 한인에게 배우는 홈파티&다이닝)


  • 클래스의 중심 콘텐츠가 기존 필드 콘텐츠와 다른 점을 제시해 주세요.

당신의 클래스가 보유한 콘텐츠는 기존 산업(시장) 내 콘텐츠에 맞서는 강력한 대체재가 되어야 합니다. (ex. 패스트푸드→패스트건강식)


  • 유사 온라인 클래스에 없거나 더 나은 클래스의 강점을 보여주세요.

비슷한 클래스가 이미 온라인에 서비스 중이라면, 더 나은 클래스가 될 수 있는 경쟁력을 어필해야 합니다. (ex. 요가 강좌 → 음식-철학-수련 함께하는 요가적 삶)


해먹라이프 크리에이터는 누구나 될 수 있지만, 누구에게나 허락되지는 않습니다. ‘잘 먹고 잘 사는 세상의 모든 방법’이란 우리의 모토가 말해주듯, 사랑하는 일을 하며 건강한 행복을 지켜가는 이들에게 해먹 크리에이터의 자격이 주어집니다. 자, 해먹 유저들은 이미 들을 준비가 되어 있습니다. 이제 크리에이터 여러분의 이야기를 들려줄 차례죠.

Related Articles

[WANTED] ‘잘 사는’ 크리에이터를 찾습니다

당신이 가장 좋아하는 것에만 집중하세요. 나머지는 저희가 도와드릴게요. 안녕하세요, 해먹라이프입니다. 우리는 언택트 시대에 발맞춰 해먹라이프와 나란히 걸어갈 크리에이터 여러분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유명 유튜버가 아니어도, 남다른 ‘스펙’과 기술이 없어도 좋습니다. 특정 콘텐츠에 대한…

0 0 투표
Article Rating
구독
Notify of
guest
0 Comments
인라인 피드백
모든 댓글 보기
0
댓글로 생각을 남겨주시면 글쓴이에게 힘이 됩니다.x
()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