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몸을 위한 슬로우푸드, 아보카도 샌드위치 스프레드

흔히 아보카도를 두고 ‘숲속의 버터’라고 불러요. 식물성 식재료 중에서도 특히 좋은 기름을 함유하고 있다는 뜻이죠. 아보카도를 잘 활용하면 고기를 먹지 않아도 충분한 지방 섭취를 할 수 있고, 미네랄과 비타민 등 항산화 작용을 도울 수도 있죠. 그야말로 독보적인 건강 식재료인 셈이에요.

해먹라이프 ‘바람까마귀 요가’ 클래스윈드 크리에이터는 바로 이 아보카도를 주인공으로 한 요가적 음식을 선보이고 있어요. 이름하여 ‘아보카도 샌드위치 스프레드’죠. 육류를 하나도 사용하지 않고도 맛 좋은 스프레드를 완성하는 법, 이번 포스팅에서 아주 살짝 알려드릴게요.


아보카도에 맛과 향 더하기

아보카도 샌드위치 스프레드를 만들기 위해서는 맛과 향을 더할 수 있는 재료들을 첨가하는 게 좋아요. 기름이 많은 아보카도를 그냥 먹으면 느끼할 수 있고, 각종 야채와 허브로 풍부한 향을 만들어 주면 효과적이죠. 여기에 을 넣으면 깊은 단맛을 낼 수 있어 좋아요.

윈드 크리에이터는 이렇게 준비한 재료들을 믹서에 갈 때 두유요거트를 함께 넣어요. 직접 두유와 드링킹요거트를 섞어 만드는 수제 요거트죠. 따뜻한 곳에 몇 시간 놓아두면 단백질이 풍부한 요거트가 완성된다고 해요.

이렇게 완성된 아보카도 스프레드는 아무 빵에다 발라 먹어도 맛있어요. 좀 더 넉넉히 먹고 싶다면 계란후라이나 다른 과일, 야채를 곁들여 먹어도 좋죠. 스프레드의 양이 좀 많다면 냉장고에 넣어두고 2~3일 가량 나눠 먹을 수도 있습니다.

윈드 크리에이터는 아보카도 샌드위치 스프레드 외에도 ‘까마귀 마녀스프’ ‘까마귀 샐러드’ ‘까마귀 유부야채구이’ 등 자신만의 시그니처 메뉴들을 선보이고 있어요. 요가 강사이자 수련자로서 자신의 몸과 마음을 위한 슬로우푸드를 만들어가고 있는 거죠. ‘내 몸이 진정 원하는 음식’을 추구한다면, 윈드의 레시피를 함께해 보는 건 어떨까요?

해먹라이프 ‘바람까마귀 요가’ 클래스 자세히 알아보기

Related Articles

0 0 투표
Article Rating
구독
Notify of
guest
0 Comments
인라인 피드백
모든 댓글 보기
0
댓글로 생각을 남겨주시면 글쓴이에게 힘이 됩니다.x
()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