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차 재난지원금 신청, 35~49세 무자녀 직장인은?

코로나19 시국 관련 2차 재난지원금 지급의 큰 틀이 잡혔습니다. 다만 전 국민에 대한 일률적 지급이 아닌, 선별적 집중 지원이 이뤄지는 만큼 사각지대에 놓이는 이들도 적지 않아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2차 재난지원금 신청과 관련해 자격요건 및 지급 금액에 대해 알려드리려 합니다. 물론 일부 확정되지 않은 내용이 있는 만큼 앞으로의 추이를 지켜보시길 바라요.


통신비 2만원 지원

정부와 여당은 9월 한 달치 통신비 2만원을 국민들에게 지급하는 방안을 검토 중입니다. 통신사가 선제적으로 요금을 할인해 주면 이를 추후 보전해주는 방식이죠. 지원 대상은 만 17세에서 34세까지, 그리고 50세 이상 국민입니다. 35세~49세 국민은 경제활동이 활발한 연령대라는 걸 감안해 제외될 거라고 해요.


아동돌봄쿠폰 지급

지난 4월 7세 미만 아동을 키우는 가정에 지급된 아동돌봄쿠폰이 이번에도 지급될 예정이에요. 만 7세 미만 아동 부모에서 초등학생 자녀의 부모까지 대상도 확대되죠. 대신 기존 40만원에서 줄어들어 20만원이 지급될 거란 관측이 우세해요. 중학생 부모를 포함시킬 지에 대해서도 논의되고 있다고 해요.


소상공인, 고용 취약계층 지원

노래방이나 PC방, 뷔페, 대형학원 등 사회적거리두기 2단계 격상 이후 영업이 중단된 소상공인들에게 최대 200만원이 지급돼요. 다만 유흥업소나 단란주점 등은 지급 대상에서 제외되죠. 방문판매원이나 대리기사 등 특수고용 노동자 등에 대해서도 고용안정지원금이 지급될 예정이에요.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른 4차 추가경정예산안은 총 7조원대 규모에요. 다만 1차 재난지원금처럼 전국민에게 일률적으로 지원하는 게 아닌, 취약 계층을 중심으로 집중 지원하는 내용이 골자죠. 직장이 있고 미혼 상태인 30~40대라면 2차 재난지원금 신청 자격이 주어지지 않을 가능성이 높은 셈이에요.

하지만 해먹라이프는 혼자서도 꿋꿋이 일상을 지켜가는 청춘들의 언택트 라이프를 응원해요. 재난지원금 신청 자격과 무관하게, 여러분은 누구나 코로나19 시국에도 ‘잘 먹고 잘 살 수 있는’ 자격이 있으니까요. 재난지원금보다 훨씬 더 가치있는 웰니스 케어를 원한다면, 해먹라이프 클래스가 여러분과 함께하겠습니다.

Related Articles

0 0 투표
Article Rating
구독
Notify of
guest
0 Comments
인라인 피드백
모든 댓글 보기
0
댓글로 생각을 남겨주시면 글쓴이에게 힘이 됩니다.x
()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