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초체력 UP ‘홈트’ 버피 테스트 4단계

거리두기로 인해 ‘홈트’가 각광받고 있는 요즘입니다. 하지만 트레이너의 제대로 된 코칭 없이 스스로 효율적인 운동을 하기란 쉬운 게 아니죠. 집에 있는 시간이 늘어나면서 먹는 건 많아지는데 운동은 부족한 요즘, 다이어트를 위해서가 아니더라도 누구나 기초체력을 키우는 건 중요한 숙제가 됐어요.

21일 드디어 첫 강의를 오픈한 해먹라이프 ‘크로스핏 불꽃PT’ 클래스는 이런 분들에게 안성맞춤인 팁을 선보이고 있어요. 바로 ‘버피 테스트‘를 통해서죠. 버피 테스트는 기초체력을 쉽게 알아볼 수 있는 측정법이자, 꾸준히 하면 체력 강화에 도움이 되는 운동법이기도 해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크로스핏 크리에이터 핏미연의 클래스 첫 주제인 버피 테스트의 네가지 운동법을 알려드릴게요.


Step 1. 엎드렸다 일어서기

버핏테스트의 첫 번째 단계는 엎드렸다 일어서는 동작이에요. 일어선 자세에서 양 손으로 바닥을 짚고, 이 상태로 양쪽 발을 차례로 뒤로 보내 엎드려요. 이후 다시 반대로 두 다리를 당겨 세우고 양쪽 팔을 들어 일어서면 되죠.

Step 2. 점프해 엎드렸다 일어서기

첫 단계 동작과 비슷하지만 두 다리를 한꺼번에 점프하듯 이동하는 게 차이에요. 두 손으로 땅을 짚고 두 발로 몸 전체를 튕겨내는 만큼 체력 소모가 커지죠. 앞의 동작이 쉽다면 이 자세를 반복해 운동하면 체력 강화에 효과적이에요.

Step 3. 엎드려 가슴을 대고 일어서기

첫번째 동작에서 팔을 굽혀 가슴을 바닥에 대는 운동이에요. 두 손으로 땅을 짚고 두 발을 차례로 뒤로 움직인 뒤 팔꿈치를 굽혀 상체가 땅에 닿게 했다가 돌아오는 거죠. 이 때 중요한 건 팔을 천천히 굽혀 관절에 무리가 가거나 상체에 충격이 가지 않게 하는 거예요.

Step 4. 점프해 엎드려 가슴을 대고 일어서기

두 번째와 세 번째 단계를 합친 동작이에요. 두 손으로 땅을 집고 발을 뒤로 점프해 보낸 뒤 바닥에 가슴을 터치하는 거죠. 이 때 주의해야 할 점은 상체를 세운 뒤 반드시 엉덩이를 높게 들어준 상태에서 일어나야 한다는 거예요. 힘이 빠져 무릎을 굽히거나 쪼그려 앉아 일어나야 한다면 앞의 단계를 수행하는 게 좋아요.


위 네 가지 단계 동작들을 해본 뒤에는 쉬지 않고 반복할 수 있는 단계의 운동을 선택합니다. 1분 동안 쉬지 않고 연달아 할 수 있다면 그 단계의 운동을 하면 되는 거죠. 1단계 동작을 1분 내내 쉬지 않고 반복할 수 있다면 2단계, 2단계가 가능하다면 3, 4단계에 차례차례 도전하는 거예요.

지금까지 핏미연의 버피 테스트 노하우를 전해드렸는데요. 첫 강의에서는 이 외에도 의자를 이용한 운동, 집 안에서 할 수 있는 윗몸일으키기 운동법 등이 담겨 있어요. 동작 자체는 어렵지 않지만, 직접 보고 같은 시간동안 따라하는 방식의 클래스 영상이죠. 비록 온라인 VOD 클래스지만, 오프라인에서 진행되는 실제 PT처럼 스스로를 채찍질할 수 있는 셈이에요. 정해진 시간과 정해진 동작, 정해진 횟수를 소화하며 효율적인 크로핏을 해보고 싶다면, 핏미연의 ‘크로스핏 불꽃PT’에 도전해보는 건 어떨까요?

해먹라이프 ‘핏미연의 크로스핏 불꽃PT’ 클래스 자세히보기

Related Articles

0 0 투표
Article Rating
구독
Notify of
guest
0 Comments
인라인 피드백
모든 댓글 보기
0
댓글로 생각을 남겨주시면 글쓴이에게 힘이 됩니다.x
()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