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스팩+a’ 허리·엉덩이 강화 코어 운동법

‘코어(core)’는 우리 몸의 안전벨트라고 할 수 있습니다. 골반과 척추를 지지하고 몸통을 안전하게 감싸주는 역할을 하기 때문이죠. 우리가 어떤 동작을 할 때 코어는 인체를 지탱하며 효율적으로 움직일 수 있도록 해줘요.

해먹라이프 ‘하루 30분, 패스트 건강법’의 추형주 크리에이터에게 코어 운동은 단순히 ‘식스팩’을 만드는 것 이상이에요. 허리와 엉덩이, 골반 근육을 동시에 사용하면서 코어를 강화하고 허리 통증을 예방하는 데 주안점을 두죠. 이번 포스팅에서는 추형주 크리에이터의 코어 운동 노하우를 하나하나 알려드리려 해요.


장요근 스트레칭

코어 운동을 하기에 앞서 장요근이란 근육을 스트레칭하는 게 중요해요. 이 근육은 다리에서 허리뼈까지 연결된 근육인데, 오랫동안 앉은 자세를 유지하는 경우 장요근이 짧아져 있어 스트레칭을 통해 이완시키면 코어 운동에 효과적이에요. 반 무릎 자세에서 무릎꿇은 쪽 엉덩이에 힘을 준 채 상체를 앞으로 밀어내면 되죠. 그 상태로 몸통을 좌우로 회전시키면 장요근을 이완시킬 수 있어요.


측면 코어 강화 운동

측면코어 강화 운동은 엉덩이 근육과 코어 근육을 한꺼번에 사용할 수 있는 운동이에요. 한 쪽 팔꿈치를 겨드랑이 위치에 놓고 그 앞에 손을 짚어주는 자세로 시작하죠. 팔꿈치와 엉덩이, 복숭아뼈를 일직선 상에 위치시키고 바닥을 밀어 엉덩이를 띄어주면 됩니다. 이 상태에서 반대쪽 팔을 수직으로 세우고 손끝을 바라보는 거예요.


측면 코어 강화 몸통 회전

위 자세가 안정적으로 자리잡혔다면 그대로 몸통을 회전시켜 줍니다. 바닥에서 들려진 몸통을 좌우로 돌리면 안정적인 코어 트레이닝이 가능해요. 이 때에는 발에 힘이 들어가지 않도록 내려갈 때 호흡을 들이마시고 올라갈 때 호흡을 뱉어주는 게 좋아요. 바른 자세로 이 운동을 하면 복부 양 옆쪽 근육이 조여드는 걸 느낄 수 있을 거예요.


추형주 크리에이터는 코어 운동법 외에도 척추 케어, 엉덩이 케어, 발 케어 운동 등 다양한 예방 및 재활 운동법을 소개하고 있어요. 단순한 몸 만들기 차원에서 벗어나 무리하지 않는 선에서 건강한 일상생활을 영위할 수 있는 운동법을 알려주죠. 추쌤과 함께라면 코로나19 여파로 이어지는 집콕 생활 중에도 건강한 라이프스타일을 유지할 수 있을 거예요.

해먹라이프 ‘하루 30분, 패스트 건강법’ 클래스 자세히 알아보기

Related Articles

5 1 투표
Article Rating
구독
Notify of
guest
0 Comments
인라인 피드백
모든 댓글 보기
0
댓글로 생각을 남겨주시면 글쓴이에게 힘이 됩니다.x
()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