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수병 2개로 하는 크로스핏 ‘체지방 태우기’ 홈트

건강한 다이어트는 식단 조절에 앞서 운동이 중요합니다. 무작정 굶는 다이어트를 하면 단기간에 몸무게를 줄일 수는 있겠지만 체지방을 태우는 데에는 도움이 되지 않죠. 체중이 낮아질지언정 몸에 지방은 그대로니 오히려 체지방률이 높아질 수 있어요.

해먹라이프 ‘크로스핏 불꽃PT’ 클래스의 해먹티처 핏미연은 이런 체지방을 줄이는 ‘홈트’ 운동법을 선보이고 있어요. 충분한 영양 섭취를 하면서 이 운동법을 따라하면 체지방을 줄이는 건강한 다이어트가 가능하죠. EMOM(Every Minute on the Minute) 운동법을 통해 짧은 시간의 동작을 반복하면서 운동 효율을 키울 수 있을 거예요. 준비물은 같은 무게의 생수병 두 개, 중요한 건 항상 최대한 바른 자세를 유지해야 한다는 점이죠.


쓰리스터

쓰리스터는 앉았다 일어나는 ‘스쿼트’와 머리 위로 미는 ‘프레스’ 동작을 합친 운동이에요. 생수병을 양 손에 들고 역도 동작과 전신운동을 합친 동작을 취하는 거죠. 양 손을 어깨 위에 올리고 엉덩이를 뒤로 쭉 빼면서 앉았다 일어나면 됩니다. 일어서면서 두 팔을 귀 옆에 붙이는 느낌으로 머리 위로 들어 올리면 스쿼트와 프레스가 이어지는 쓰리스터 동작이 완성되죠. 앉았다 일어서면서 머리 위로 프레스, 이렇게 3박자로 동작을 나누어 반복하는 거예요.


스내치

스내치는 물체를 머리 위로 번쩍 들이올리는 느낌의 동작이에요. 생수병 하나를 발보다 조금 앞에 놓아둔 상태에서 두 손으로 번갈아 잡고 들어올리는 거죠. 생수병을 잡을 때는 다리를 살짝 굽혀 엉덩이를 내리고, 들어 올리는 순간에는 무릎과 엉덩이에 약간의 텐션을 줄 수 있게 긴장감을 유지해야 해요. 하체가 펴지는 시점과 맞물려 팔꿈치를 구부리면서 올리면 운동 효과가 배가되고, 이때 남은 손도 앞으로 뻗어 중심을 잡아줘야 합니다.


해먹티처 핏미연의 체지방 태우기 운동법은 ‘크로스핏 불꽃PT’ 두 번째 파트에 담겨 있어요. 여기에는 운동법과 더불어 ‘맛있게’ 운동할 수 있는 식단관리 노하우도 포함돼 있죠. ‘하프 앤 하프 법칙’과 손으로 측정하는 한끼 ‘탄단지’ 비율까지. 홈트 만으로 효과적인 크로스핏 PT를 받고 싶다면, 핏미연의 ‘크로스핏 불꽃PT’ 클래스와 함께해 보는 건 어떨까요?

해먹라이프 ‘핏미연의 크로스핏 불꽃PT’ 클래스 자세히보기

Related Articles

0 0 투표
Article Rating
구독
Notify of
guest
0 Comments
인라인 피드백
모든 댓글 보기
0
댓글로 생각을 남겨주시면 글쓴이에게 힘이 됩니다.x
()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