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별은 없다” 요즘 핫한 ‘페이스북 아바타’의 인류애

페이스북을 즐겨 쓰는 분들이라면 최근 너도나도 자랑스레 공개하는 ‘페이스북 아바타’를 접해보셨을 겁니다. 페이스북 아바타 제작 기능은 이미 오래 전부터 있었는데요, 최근 한글 지원이 이뤄지면서 국내에서도 인기를 끌게 된 거죠. 이번 포스팅에서는 페이스북 아바타의 주요 기능과 활용 방법을 공유하려 해요.

페이스북 아바타를 만드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페이스북 앱에서 ‘더보기’로 들어가 ‘아바타’ 메뉴를 터치하면 해당 페이지로 이동하죠. 여기서 피부색과 헤어스타일, 얼굴형, 메이크업, 안경 등 다양한 요소들을 커스터마이징하면 나와 닮은 페이스북 아바타가 완성돼요.

현존하는 세계 최대 SNS 플랫폼답게, 페이스북에서 선택할 수 있는 아바타의 피지컬은 그야말로 글로벌합니다. 피부색만 해도 총 27종이고, 머리색과 입술, 피부, 주름 등이 폭넓게 세분화 돼 거의 모든 인종과 문화권을 표현할 수 있어요.

‘페이스북 아바타’에 성별은 없다

페이스북 아바타에서 특히 눈여겨볼 지점은 성별 구분이 없다는 거예요. 짧고 긴 헤어스타일, 둥글고 갸름한 얼굴, 두껍고 얇은 입술 등 일반적으로 성별을 유추할 수 있는 요소들에도 불구하고, 결코 특정 요소를 특정 성별로 정의내리지 않는 셈이죠.

말하자면 페이스북은 성 정체성과 무관하게 개개인이 지닌 신체적 특징을 그저 유일무이한 개성으로 바라보는 거예요. 짧은 머리와 긴머리, 바지와 치마처럼 우리 내면에 각인됐던 성 역할 구분을 통쾌하게 비트는 선택이라고 할 수 있겠네요.

아바타니까, 파격적이어도 되잖아?

그럼 우리는 ‘페이스북 아바타’를 어떻게 활용하면 좋을까요? 무조건 나와 닮은 모습의 아바타를 만들 수도 있겠지만, ‘내가 상상하는 나’를 아바타로 만들어 보는 것도 의미있지 않을까요? 어차피 남성 여성 구분도 없으니까 말이죠. 🙂 여자라면 투블럭컷 헤어스타일에 갱스터 패션을 해봐도 좋고, 남자라면 화려한 메이크업과 긴 금발머리의 드래그퀸 스타일을 연출해도 재미있겠네요.

진정한 해먹피플이라면 당연히 페이스북 아바타도 남들과는 달라야죠. 누구다 따라할 수 없는 나만의 레시피처럼, 이제 각자 여러분만의 개성 넘치는 페이스북 아바타를 만들어 보는 건 어떨까요?

Related Articles

0 0 투표
Article Rating
구독
Notify of
guest
0 Comments
인라인 피드백
모든 댓글 보기
0
댓글로 생각을 남겨주시면 글쓴이에게 힘이 됩니다.x
()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