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핫한 홈카페, 에스프레소 머신 없어도 가능하다고?

코로나 시국, ‘다중이용시설’로 분류되는 카페를 찾아 커피 한 잔 마시기도 조심스러운 요즘입니다. 하지만 진정한 카페 애호가라면 이런 상황에 굴복할 수 없어요. 카페를 가지 않고도 직접 원두 커피를 만들어 마시는 방법이 있기 때문이죠. 이름하야 ‘홈카페’를 통해서요. 여러분 주위의 누군가는 지금 이 순간에도 집 안에 카페를 열고 있을지 몰라요.

해먹라이프 ‘세미콜론의 홈카페 바이블’ 클래스는 이렇게 홈카페를 준비하는 이들의 이정표가 될 수 있는 클래스에요. 카페 음료는 테이크아웃으로만 접해 온 해먹피플이라도 쉽게 다양한 카페 음료들을 만들고, 더 나아가 각자의 메뉴를 개발할 수 있게 도와주거든요.


입문자들을 위한 클래스답게, ‘세미콜론의 홈카페 바이블’은 대단한 ‘장비빨’ 없이도 고퀄리티의 커피를 만들 수 있게 해줍니다. 얼마나 자주 이용할 지도 모르는 홈카페를 하려 많은 돈을 쓰는 건 부담스러울 수 있으니 말이죠.

그 시작은 에스프레소에요. 보통 커피 애호가라면 가정용 반자동 커피 머신이나 하다못해 캡슐커피 머신을 하나씩은 갖고 있지만, 해먹티처 세미콜론은 그조차 없는 쌩초보 바리스타들을 위한 솔루션을 제시하죠. 바로 모카포트에어로프레스를 통해서에요.


모카포트

모카포트는 가열된 물에서 발생하는 수증기의 압력을 이용해 에스프레소를 추출하는 기구에요. 이탈리아에서는 집집마다 모카포트를 가지고 있을 정도로 일상적인 홈카페 용품이죠. 심지어 교도소 수감자들까지 모카포트를 갖고 있다고 해요. 가격은 천차만별이지만 웬만한 제품은 2만원 대에 ‘득템’할 수 있어요.


에어로프레스

에어로프레스는 공기압을 이용해 커피를 추출하는 기구에요. 마치 주사기처럼 생겼죠. 분쇄원두를 바스켓에 담아 눌러준 뒤, 워터챔버에 뜨거운 물을 담는 방식이에요. 이 상태로 플런저나 펌프를 장착해 꾹 눌러주면 크리미한 에스프레소가 추출되죠. 국내에서 시판 중인 에어로프레스 기구들의 가격은 보통 3만원대부터에요.


이렇게 추출한 에스프레소 외에도, 세미콜론은 다양한 카페 음료를 선보여요. 분쇄 원두를 이용해 직접 콜드브루 커피를 만드는 법, 이를 이용한 각종 콜드브루 라떼 레시피도 공유하죠. ‘카X’ 같은 인스턴트 커피로 에스프레소를 만들기도 하고, 휘핑크림과 우유, 연유, 홍차, 녹차 등 다양한 재료들을 베이스로 전방위적 카페 음료 레시피를 알려줘요.

16일 공개된 첫 챕터 ‘모든 건 에스프레소로부터’를 시작으로, 해먹라이프 ‘세미콜론의 홈카페 바이블’ 클래스는 총 7개 파트 33개 영상으로 해먹피플 여러분과 만날 거예요. 쌀쌀해진 가을 카페의 달콤쌉싸름한 여유를 집에서 느끼고 싶다면, 여러분도 한 번 홈카페에 도전해 보는 게 어떨까요?

해먹라이프 ‘세미콜론의 홈카페 바이블’ 클래스 더 알아보기

Related Articles

0 0 투표
Article Rating
구독
Notify of
guest
0 Comments
인라인 피드백
모든 댓글 보기
0
댓글로 생각을 남겨주시면 글쓴이에게 힘이 됩니다.x
()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