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의 카메라를 켜세요…’줌’ 라이브 클래스의 가능성

MBC 예능 프로그램 ‘백파더: 요리를 멈추지 마!’를 아시나요? 쉽고 맛있는 레시피의 대표주자인 스타 요리연구가 백종원이 일반 시청자들과 실시간 소통하며 요리하는 프로그램이죠. 시청자가 일방적으로 레시피를 전수받아 혼자 따라해보는 기존의 방송 행태와는 본질적으로 달라요. 화상통화를 통해 방송에 출연하는 시청자들은 백종원과 같은 시간 같은 템포로 요리하고, 이 와중에 궁금한 점을 질문하거나 피드백을 받기도 하죠.

해먹라이프의 ‘바람까마귀 요가’ 라이브 클래스는 바로 이러한 방식을 요가에 접목해 온라인 클래스 플랫폼 상에 구현한 서비스에요. 화상회의 앱 ‘줌(Zoom)’을 활용해 크리에이터와 수강생이 실시간으로 대면하며 요가 노하우를 공유할 수 있죠. 이번 포스팅에서는 VOD 클래스에는 없었던 ‘바람까마귀 요가’ 라이브 클래스의 새로운 시도들을 알려드리려 해요.


쌍방향 화상 강의를 통한 즉각적 피드백

최대 10명까지 동시 수강이 가능한 라이브클래스는 유저들이 크리에이터만 바라보는 다대일 구도를 취하지 않아요. 모든 수강생들이 자신의 모습을 카메라로 노출한 상태로 서로 바라보고 대화하며 상호 소통할 수 있죠.

덕분에 ‘바람까마귀 요가’ 라이브 클래스에서는 VOD 클래스에서 하지 못했던 맞춤형 강의가 가능해져요. 수강생들이 요가 동작을 어려워하면 크리에이터는 강의 템포를 늦춰 쉴 틈을 만들어주고, 수강생의 잘못된 자세를 교정해 클래스 수강 효과를 최대화할 수 있게 도와주는 식이죠.


관심사와 취향에 따른 끈끈한 소모임

라이브 클래스를 시청하는 유저들은 불특정 다수의 소비자가 아닌, 각자 이름과 얼굴을 지닌 개개인이에요. ‘키즈 요가’와 ‘싱잉볼 연주’ 등 세분화된 ‘바람까마귀 요가’ 라이브 클래스들은 각각 비슷한 취향을 가진 이들끼리의 동아리 성격을 띠게 되죠.

카메라를 통해 얼굴을 보이고 한 시간여 동안 소통하다 보면, 수강생들끼리는 특별한 공감대와 유대감이 형성될 수 있어요. 이는 클래스 이후에도 커뮤니티로 지속되면서 새로운 ‘모임’을 만들어낼 수 있죠. 크리에이터 페이지를 통해 지속적으로 소통하다 보면 클래스 외적으로도 얼마든지 커뮤니티를 발전시켜 갈 수 있을 거예요.


해먹라이프 라이브 클래스는 ‘바람까마귀 요가’를 시작으로 다양한 크리에이터들의 원데이 클래스들을 준비하고 있어요. ‘영어, 요리하며 쉽게 배우기’ 클래스의 루씨 크리에이터가 곧 라이브 클래스를 오픈할 예정이고, 아직 소개된 적 없는 뉴페이스 크리에이터들을 맞아들일 준비도 마무리됐죠. 배움과 소통 두 가지를 한꺼번에 경험하고 싶다면, 라이브 클래스들의 문을 두드려 보는 건 어떨까요?

해먹라이프 ‘라이브 클래스’ 자세히 보기

Related Articles

[WANTED] ‘잘 사는’ 크리에이터를 찾습니다

당신이 가장 좋아하는 것에만 집중하세요. 나머지는 저희가 도와드릴게요. 안녕하세요, 해먹라이프입니다. 우리는 언택트 시대에 발맞춰 해먹라이프와 나란히 걸어갈 크리에이터 여러분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유명 유튜버가 아니어도, 남다른 ‘스펙’과 기술이 없어도 좋습니다. 특정 콘텐츠에 대한…

0 0 투표
Article Rating
구독
Notify of
guest
0 Comments
인라인 피드백
모든 댓글 보기
0
댓글로 생각을 남겨주시면 글쓴이에게 힘이 됩니다.x
()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