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리브유로 가글 해봤어?” 오일스프레이의 재발견

해먹피플 여러분은 혹시 오일풀링(oil-pulling)이라고 들어 보셨나요? 힌두교 경전을 통해 고대 인도에서부터 전해 내려온 민간요법인데, 식물성 압착 오일로 가글(!!!!)하는 방법이죠. 생각만 해도 니글니글하지만, 에디터가 직접 한 번 해 보니까… 역시 니글니글하더군요.(;;) 하지만 구강 건강에 좋다고 하니 이 정도는 견뎌야…겠죠?

오일풀링 방법은 간단합니다. 식물성 압착 오일을 한 숟가락 정도 입에 머금고 15~20분 가글한 뒤 뱉어내면 되죠. 이렇게 하면 물에 잘 씻겨 나가지 않는 입 안의 독성 물질들을 녹여낼 수 있다고 해요. 치석 제거는 물론 디톡스 효과까지 볼 수 있는 거죠. 일반 가글액보다 구취 제거 효과가 높고 치아 미백이나 잇몸질환 개선, 심지어 피부 미용이나 신진대사에도 효과적이라네요. 의학적 효과가 검증된 건 아니지만 미국에서 웰빙 시대 대체의학으로 주목받는 이유죠. 주의해야 할 점은 올리브유, 코코넛오일 등 압착된 천연 오일을 사용해야 한다는 거예요. 식용유 등 정제유나 방부제가 첨가된 오일은 독소가 발생할 수 있거든요.


아무리 좋다고 해도 오일 한 스푼을 그대로 입에 머금는 건 좀 그..그렇죠?(우웩) 그래서 준비했습니다. 해먹 2 in 1 오일스프레이! (갑자기?) 아침마다 일어나서 이걸 잡고 ‘아~’ 한 상태에서 입 안에 칙칙 뿌리면 끝! 이러면 뭔가 진짜 구취제거제 뿌리는 거 같고, 느끼함도 좀 덜하지 않겠습니까. (-_-;;) 당연히 설거지꺼리도 안 생기고요. 🙂

뭐 오일풀링 한 번 해봤는데 도저히 느끼해서 못해먹겠다 싶어도 괜찮습니다. 해먹라이프가 출시한 오일스프레이는 정말 쓸 데가 많거든요. -_-v (슬슬 본색 드러내는 에디터) 요즘 다들 주방에 오일스프레이 하나씩은 갖고 있잖아요? 혹시라도 아직 없다면, 한 번 믿고 질러보심이…^^ 이 자그마한 스프레이는 직사와 분사 둘 다 돼서 이렇게 쓰시면 됩니다.


살짝 누르면 ‘찍찍’ 직사

  • 큼직한 고기, 생선을 마리네이드할 때 주위에 오일을 흘리지 않고 깔끔하게 묻힐 수 있어요.
  • 그릴을 이용해 바베큐할 때 고기에 오일을 조금씩 뿌리면 눌러붙거나 타지 않아요.
  • 오일풀링 시 소량의 오일을 간편하게 입 안에 뿌릴 수 있어요.

세게 누르면 ‘뿜뿜’ 분사

  • 에어프라이어에 조리하는 음식에 오일을 뿌리면 ‘겉바속촉’ 완성!
  • 샐러드 오일 드레싱에 사용하면 고르게 스며들어 더 맛있어져요.
  • 전날 먹고 남은 치킨에 뿌리면 느끼하지 않고도 바삭하게 데워 먹을 수 있어요.(+_+)

이렇게 오일스프레이 하나면 기름을 사용하는 여러분의 해먹라이프가 더 편리하고 즐거워질 수 있어요. 오일스프레이 뿐만이 아니죠. 알고 보면 맛있는 음식을 요리하고 먹는 식생활에서 우리가 미처 몰랐던 불편함들이 적지 않아요. 해먹 마켓에서는 이런 문제점을 해결할 수 있는 꿀템들을 지속적으로 발굴해 선보이려 해요. 그러니 앞으로 많은 관심과 애정으로 함께해 주시길.+_+ 그리고 아시죠? 해먹라이프는 언제나 혼밥, 혼요를 즐기는 해먹피플 여러분을 응원합니다. 🙂

해먹마켓 구경하러 가기

Related Articles

0 0 투표
Article Rating
구독
Notify of
guest
0 Comments
인라인 피드백
모든 댓글 보기
0
댓글로 생각을 남겨주시면 글쓴이에게 힘이 됩니다.x
()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