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에 100kcal, 제철과일 ‘배’의 시너지

어느덧 9월 중순에 접어들면서 가을 제철과일들을 주위에서 쉽게 볼 수 있게 됐어요. 특히 사과와 더불어 대표적 가을철 과일인 배가 가게에서 소비자들을 유혹하고 있죠. 이번 포스팅에서는 우리가 미처 몰랐던 배의 영양학적 효능과 작용에 대해 알아보려 해요.


[사진=ruksutakarn/gettyimagesbank]

비타민과 미네랄이 한가득

배는 비타민C를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어 피로 해소와 면역력 강화에 도움이 된다고 해요. 여기에 뼈 건강을 지켜주는 비타민K, 신진대사를 촉진하는 비타민B군도 풍부하죠. 칼륨, 마그네슘 등 미네랄도 충분해 영양 균형에 필수적이라고 할 수 있어요.

항산화 작용과 당뇨 예방

배를 섭취하면 체내 프리라디칼(free radical) 수준을 줄일 수 있어요. 프리라디칼은 세포를 손상시켜 암, 심장병 등을 유발할 수 있는데, 배의 플라보노이드 같은 식물성 화학 성분이 이를 중화시키기 때문이죠. 섬유소가 풍부한 배는 혈당 수치를 낮춰 당뇨 위험을 예방하는 효과도 있어요.

저칼로리와 포만감

큼지막한 배 하나를 먹으면 어느 정도의 포만감을 느낄 수 있어 과식을 방지할 수 있어요. 그런데도 열량은 100kcal에 불과하죠. 실제 브라질 리우데자네이루대학교 연구팀에 따르면 하루에 배 3개를 먹은 여성들이 12주 후 1kg 감량 효과를 본 것으로 나타났죠.


다이어트와 건강 두 마리 토끼를 잡는 건 현대인들에게 있어 중요한 숙제에요. 해먹라이프는 여기에 맛있는 레시피까지 더해 행복한 라이프스타일 레시피를 제시하고 있어요. 가볍지만 알차고 맛있는 식단, 해먹라이프와 함께 만들어 보는 건 어떨까요?

해먹라이프 온라인 클래스 자세히 보기

Related Articles

0 0 투표
Article Rating
구독
Notify of
guest
0 Comments
인라인 피드백
모든 댓글 보기
0
댓글로 생각을 남겨주시면 글쓴이에게 힘이 됩니다.x
()
x